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꿈] 그림 그리는 꿈
    꿈꾼다 2023. 5. 27. 16:55
    728x90
    300x250

    그림 그리는 꿈

     

     

    실제로 우리 집은 특별히 종교를 가지고 있지 않은데 꿈에서는 엄마가 목사가 되겠다고 결심하고 목사가 되었다. 교회를 세우고 사람들을 교회로 모으려고 하는데 홍보가 잘 되지 않아서 나는 엄마를 돕기 위해서 교회에 들어서는 길목에 설치물을 제작했다. 설치물은 굉장히 거대해서 그곳까지 올라가려면 사다리 계단이 필요했고 나는 붓을 들고 올라가서 그 설치물의 벽면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그림은 물고기 그림이었는데 수많은 물고기 떼가 몰려오는 그림이었다. 나는 그림을 다 그러고 나서 그 자리에 그대로 서서 잠시 그림을 감상했다. 

     

     


     

    그림 그리는 꿈에는 이런 해몽이 있었다.

     

    300x250

     

    1.

    바라고 있던 것을 이루게 되는 기회를 얻게 되는 꿈.

     

    2.

    그동안 쌓은 업적에서 명성을 얻거나 작품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되는 꿈.

     

    3.

    마음속에 있던 소망을 이룰 수 있는 적절한 시기임을 알려주는 꿈.

     

    4.

    다른 사람이나 나의 내면을 들여다 보게 되는 꿈.

     

     


     

    그림 그리는 꿈은 좋은 해몽이 대부분이었는데 동물 그림을 그리고 있었다면 금전운이나 행운이 따르게 되고 꽃 그림을 그리고 있었다면 대인운이 상승하게 된다는 의미도 있었다. 하지만 그림이 잘 그려지지 않았다면 일이 순조롭게 풀리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했다. 그전부터 소설을 하나 쓰고 싶었는데 이때 본격적으로 많은 양을 써 내려갔다. 이것도 마음속에 있던 소망을 이루었다고 볼 수도 있을 것이다. 어쨌든 소설의 대중성과는 상관없이 내가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하나 끝냈으니 말이다. 현실이 어떻게 흘러가든 꿈에서의 내가 그렸던 그림은 참 아름다웠고 좋았다는 것만은 확실했다.

     

     

    728x90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