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꿈] 굿 하는 꿈
    꿈꾼다 2023. 5. 27. 15:45
    728x90
    300x250

    굿 하는 꿈

     

     

    우리는 어떤 영혼을 위로하려고 하고 있었다. 시끄러운 꽹과리 소리 등이 울려 퍼졌고 어머니는 굿을 하듯이 상자를 고이고이 모셔 차곡차곡 쌓는다. 나는  굿하는데 필요한 긴 술이 많이 달린 빨간색 막대가 빠져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것을 찾아 사방을 뒤진다. 결국 그 막대를 찾아내었고 그것을 제자리인 상자들 사이에 끼어 넣었다. 그 막대는 곧 귀신이 들린 듯 소리가 나고 덜덜 떨렸다. 나는 무섭다는 생각이 들어서 어머니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어머니는 그것을 잘 진정시켰다. 그렇게 영혼들을 무사히 상자에 잘 봉인하였다.

     

     


     

     

    굿 하는 꿈에는 이런 의미가 있었다. 

     

     

    300x250

     

    1.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고 성공하게 되는 꿈.

     

    2.

    자신의 글이나 작품이 언론이나 출판으로 나오거나 홍보되는 꿈.

     

    3.

    자신에 대한 일이 널리 알려지게 되는 꿈.

     

    4.

    무속인이나 역술가를 만나 상담하게 되는 꿈.

     

     


     

    굿을 할 때 동네가 떠나갈 듯 시끄러운 소리가 함께해서 그런지 몰라도 자신의 작품 활동이나 내가 해놓은 무엇인가가 홍보가 되어 세상에 알려진다는 의미가 많았다. 이 당시 새로운 플랫폼으로 활동하고 있던 때였는데 플랫폼 측에서 서로에게 이득이 될 수 있게 방향 전환을 제안했고 나에게 특별히 손해가 없을 것 같아서 수락을 했었는데 오히려 그것을 따르는 것이 홍보에 좋은 영향을 주었다. 그리고 티블로그는 아니지만 그 플랫폼과 연계되어 꾸준히 쓰고 있던 블로그도 조회수가 많아져 많은 홍보가 되었던 때였다. 무당이나 굿 등은 평소에 보기도 어렵고 매체에서도 많이 보지 못했던 것이라 꿈에 나왔던 것이 뜬금없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특별하게 나쁜 내용은 아니어서 오히려 좋았다.

     

     

    728x90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