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꿈] 놀이기구 타는 꿈
    꿈꾼다 2023. 8. 28. 02:14
    728x90
    300x250

    놀이기구 타는 꿈

     

     

     

    놀이공원에서 파티가 열리고 있었다. 나는 아이들과 곳곳을 돌아다녔고 미리 둘러본 아이들이 나에게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 설명해 주었다. 나는 포도맛 아이스크림이 어디 있는지 물었고 한 친구가 한쪽 냉장고를 가리키며 그쪽에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아이스크림을 하나 꺼내왔다. 나는 그것을 받아서 맛있게 먹었고 곧 코끼리열차를 탈 시간이어서 다 같이 열차가 있는 곳으로 갔다. 이 코끼리 열차는 희한하게도 상체만 매달려 타는 것이었는데 나이가 있는 사람은 타기 힘들 것 같아서 내가 아이들과 함께 열차에 올랐다. 줄을 서서 열차의 위쪽에 있는 손잡이를 잡았고 열차가 서서히 출발하면서 우리의 발도 지면에서 점점 떨어졌다. 나의 손잡이 한쪽이 고장 났는지 불안 불안했지만 양쪽을 부여잡고 놓치지 않았다. 아래를 바라보니 아기자기한 인형들과 소품들이 보였고 형형색색 보석 같은 것들이 빛나고 있었다. 

     

     

     

    [꿈] 놀이공원 가는 꿈 놀이공원 꿈해몽

    놀이공원 가는 꿈 놀이공원 꿈해몽 주말에 가족들과 모여있었다. 아이들은 심심해하는 것 같았고 애들의 에너지를 빼줄 겸 놀이공원을 같이 가기로 했다. 놀이공원의 어떤 공간에서 스위치가

    bloblala.tistory.com

     

     

     

    놀이기구 타는 꿈은 이런 의미를 가졌다.

     

     

    1. 그동안의 삶에서 벗어나 새로운 환경으로 변화하게 되는 꿈.

     

     

     

     

     

    2. 평소에 고민하고 있던 것이 곧 해결됨을 암시하는 꿈.

     

     

     

     

     

    3. 새로운 경험과 자유로움을 갈망하고 있는 꿈.

     

     

     

     

     

    300x250

    놀이기구 꿈은 탈 때의 기분도 영향을 미쳤는데 기분이 좋았다면 길몽으로, 두렵거나 무서웠다면 흉몽으로 볼 수 있다. 놀이기구를 타는 꿈은 자유로움과 모험을 상징하고 어떤 상황에 대한 도전, 변화를 상징하고 또 놀이기구 자체가 한번 시작하면 내 마음대로 멈출수는 없기에 제어하지 못함에서 나오는 무력감 등으로도 풀이될 수 있다. 이때쯤에는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이 정말 많았는데 가족들이 너무 소중하지만 가끔은 정말 벗어나서 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이런 안정적인 관계는 행복의 요건이기도 하고 평화로운 일상을 만들어주는데 한 몫하기도 하지만 그와 동시에 스페셜한 일이 있기를 바라는 마음은 누구나 같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728x90
    728x90
    반응형

    '꿈꾼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 지갑 받는 꿈  (0) 2023.08.30
    [꿈] 칼로 찌르는 꿈  (0) 2023.08.29
    [꿈] 볼펜 사는 꿈  (0) 2023.08.27
    [꿈] 자라 잡는 꿈  (0) 2023.08.21
    [꿈] 눈길을 걷는 꿈  (0) 2023.07.1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