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꿈] 새치기하는 꿈
    꿈꾼다 2023. 6. 22. 17:06
    728x90
    300x250

    새치기하는 꿈

     

     

    물건을 사기 위해 마트에 갔다. 마트에는 그냥 물건을 보는 것일 뿐인데도 줄이 길었다. 맨 앞의 사람이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그 사람 뒤로 날로 포함한 사람들은 계속 그 뒤를 쫓았다. 그런데 맨 앞사람이 자신이 관심 있어하는 물건을 보느라 멈춰서 움직이질 않았다. 기다리다 지친 한 명이 그렇게 오래 보면 뒷사람들은 어떻게 하느냐며 화를 냈고 마트는 순식간에 웅성웅성한 소리로 가득 찼다. 나는 그 정신없는 틈에 맨 앞으로 사람들을 제치고 나왔다. 이제 마음이 개운해졌고 자유롭게 장을 보기 시작했다. 장을 다 보고 나서 집으로 돌아온 나는 나무로 된 마루에 누워 쉬고 있었다. 어느새 마루로 나온 아이가 안아달라고 쪼르르 왔다. 아이는 꽤 컸는데 막상 안아 들자 전혀 버거움 없이 수월하게 안아 올려졌다. 씻고 나온 것인지 머리카락이 젖어 있었고 나는 이불을 덮어주고 아이의 머리를 따뜻한 바람으로 말려주었다. 

     

     


     

    새치기하는 꿈에는 이런 뜻이 담겨 있었다. 

     

    300x250

     

    1.

    내 삶에 새로운 변화가 온 것을 암시하는 꿈.

     

    2.

    두려움을 극복하고 경쟁자를 제치게 되는 꿈.

     

    3.

    현재 노력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기회나 깨달음을 얻게 되는 꿈.

     

     


    728x90

    새치기하는 꿈에서 새치기는 그동안 살아왔던 삶과 다른 일이 일어나거나 어떤 방향을 알려줄 수 있는 사건이나 사람을 만나게 되는 것으로 풀이되었는데 실제로는 새치기를 해본적이 없어 나쁜 일이 아닐까 생각했지만 의외로 꿈에서는 좋게 해석되었다. 그 긴 줄을 그냥 참고 있는 것이 아니라 기회가 포착되었을 때 한발 나아갈 수 있는 것도 어떤 새로움으로 가는 통로로 표현되었다. 이틀 뒤 내가 하는 일에 있어서 새로운 성격의 일이 주어졌는데 솔직히 그동안 해왔던 것이 아니라서 걱정되었지만 그래도 한번 해보기로 했다. 다행히 일이 잘 마무리되었고 새로운 수입도 얻게 되었다. 항상 무슨 일을 시작하기까지 겁도 많고 두려움에 휩싸이는 경향이 있는데 정말 많이도 아니고 조금만 옆으로 벗어나면 된다는 것을, 그래도 괜찮다는 것을 계속 마음에 그리며 생활해야겠다. 

     

     

     

    728x90
    반응형

    '꿈꾼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 무덤 보는 꿈  (0) 2023.06.23
    [꿈] 돈봉투 받는 꿈 돈봉투 꿈해몽  (0) 2023.06.22
    [꿈] 신발 갈아 신는 꿈  (0) 2023.06.19
    [꿈] 문방구 사는 꿈  (0) 2023.06.19
    [꿈] 돈 받고 물건 파는 꿈  (0) 2023.06.1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