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꿈] 거머리가 몸에 붙는 꿈
    꿈꾼다 2023. 2. 23. 14:01
    728x90
    300x250

    거머리가 몸에 붙는 꿈

     

    300x250

     

    파티를 할 예정인지 사람들이 모여있다. 주방에는 몇몇이 요리를 하고 있다. 메뉴는 큼직한 고기에 야채 그리고 어떤 소스를 함께 볶은 것으로 냄새가 좋았다. 나는 그들이 요리하고 있는 주방을 지나 밖으로 나갔다. 그 쪽에는 물이 있었는데 몇 명이서 물속으로 잠수해서 물건을 건져오는 게임을 한다. 물 속에는 폐차같은 것이 쌓여있었고 사람들은 수경을 쓰고 들어가서 폐차의 열려있는 문을 통해 안 쪽을 들여다 본다. 나도 물에 발을 담궜는데 거머리 한 마리가 내 다리에 달라붙는다. 나는 놀라서 바위위로 올라가 거머리를 떼어냈고 바위를 바라보니 수많은 거머리가 바위 여기저기에 붙어있다. 

     

     


    거머리가 몸에 붙는 꿈에는 이런 내용들이 있었다.

     

     

     

    1.

    한 두마리가 붙어있다면 재물에 있어 손실이 발생하는 꿈.

     

    2.

    여러마리가 붙어있었다면 큰 사업을 거느리게 되는 꿈.

     

    3.

    누군가 나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꿈.

     

    4.

    당신이 잘 되는 것을 질투하여 누군가 방해하는 꿈.

     

    5.

    사기를 당하게 되는 꿈.

     

     

     


     

     

    거머리는 재물로 보이기도 하고 또 손재수로 보이기도 하는데 나는 한마리가 붙었던 것이었기에 일상 생활에 있어 조심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었다. 또 물가에 수많았던 거머리들도 내가 도움을 줘야할 사람들이라고 생각하니 가슴이 조여왔다. 사실 착하게 도우며 살려고 노력하는데 비해 그것을 이용해 딱 이득만 챙겨가는 사람들이 세상에는 너무 많기 때문이다. 그것때문에 사는 것에 회의감을 느낀 것이 한두번이 아니었다. 많은 인관관계도 정리하고 이제 좀 편한가 싶었는데 방구석에 숨어 있어도 어떻게든 찾아와 도움을 청하는 이들이 있다. 기본 성향 자체가 도움을 주고자 하는 것이 커서 또 좋은 마음으로 도와주다보면 그것이 권리인듯이 행동하는 사람들이 생긴다.

     

     

     

    728x90
    반응형

    '꿈꾼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 커다란 토끼/큰 토끼 보는 꿈  (0) 2023.02.25
    [꿈] 다른 사람이 총 맞는 꿈  (0) 2023.02.24
    [꿈] 골프공  (0) 2023.02.22
    [꿈] 물범/물개 보는 꿈  (0) 2023.02.21
    [꿈] 못을 사는 꿈  (0) 2023.02.2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