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꿈] 건물에서 탈출하는 꿈
    꿈꾼다 2023. 7. 5. 08:24
    728x90
    300x250

    건물에서 탈출하는 꿈

     

     

    어두운 밤 나는 옥상 위에 있었다. 그곳에는 나 말고도 다른 사람들이 많았는데 우리는 하나의 조직으로 나쁜 일을 수행하고 도주를 하는 중이었다. 우리는 숨을 죽이고 조용하고 신중하게 옥상 문으로 계속 우리 편인 사람들이 들여보냈고 제일 마지막으로 들어온 우리 사람이지만 상대측에 있으면서 우리에게 정보를 주는 스파이에게 우리가 이곳으로 온 것과 탈출을 시도하려는 것을 비밀로 해야 한다고 입단속을 시킨다. 우리는 옥상에서부터 건물 아래까지 닿는 긴 끈을 옥상 난간에 매었고 그것을 타고 건물 외벽으로 탈출을 한다. 처음에는 내려가는 길이 순조롭나 싶었는데 중간에 장애물 같은 것이 버티고 있다. 우리는 그것을 정리해서 통로를 만든 뒤에 다시 아래로 내려갔다. 아직까지 우리를 잡으로 오는 사람들은 보이지 않았고 우리가 탈출하는 길은 순조로워 보였다. 

     

     

     

     

    [꿈] 창문으로 나가는 꿈

    창문으로 나가는 꿈 유럽의 한 건물 안에 있었다. 그곳은 황실처럼 고풍스러운 장식이 가득했고 골드와 화이트가 섞인듯한 색상의 방 안에 있었다. 벽에는 화려한 복장을 한 많은 사람들의 그림

    bloblala.tistory.com

     

     

     

     

    건물에서 탈출하는 꿈에는 이런 해몽이 있었다. 

     

    300x250

    1. 새로운 일 등의 새로운 변화가 찾아오게 되는 꿈.

     

     

    2. 나를 힘들게 했던 주변의 사람과 인연을 끊게 되는 꿈.

     

     

    3. 하고자 하는 일이 있다면 충분히 계획하고 준비해야하는 꿈.

     

     

     

     

    탈출꿈은 탈출의 성공 여부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는데 탈출에 성공했다면 일이 순조롭게 풀리게 되지만 탈출에 성공하지 못했다면 지금의 상황이 답답하고 불안하다는 것을 나타내주는 심리몽으로 풀이된다. 그리고 문제가 있다면 그 문제가 해결되지 못하는 상황이 지속될 수 있음을 말해주기도 한다. 또 탈출할 때 누군가와 함께 탈출했다면 어떤 일을 도모하는 데 있어서 협력자나 조력자가 있음을 의미한다. 또 탈출을 했는데 다시 붙잡히거나 장애물이 생긴다면 실제로도 하는 일에 있어서 방해물이 생겨 일이 잘 진행되지 않을 수 있다. 꿈에서는 잘 탈출하는 것으로 나왔는데 나의 경우에는 딱 한 명으로 지정하고 있지는 않았지만 사람과의 관계에 있어서 재고해 보는 시간을 가졌던 것 같다. 예전에는 인간관계에 있어서 그 안에 속해 있기 위해 무던히 노력했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보니 그 사람들이 모두 나에게 맞았던 것도 아니었고 맞는 사람은 몇 없었다. 맞지 않는 사람들까지 챙겨가며 에너지를 낭비했던 날들을 돌아보고 앞으로 내가 더 좋아하고 행복해하는 만남만 이어가기로 마음먹었다. 

     

     

    728x90

     

    728x90
    반응형

    '꿈꾼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 불이 번지는 꿈  (0) 2023.07.06
    [꿈] 남의 밥 뺏어먹는 꿈  (0) 2023.07.06
    [꿈] 수첩 사는 꿈  (0) 2023.07.04
    [꿈] 빨간 구두를 신는 꿈  (0) 2023.07.04
    [꿈] 암벽 오르는/타는 꿈  (0) 2023.07.0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