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앱테크] 파킹통장 추천 카카오 페이증권
    재테크/적금 파킹 2023. 8. 15. 07:22
    728x90
    300x250

     

    파킹통장 추천 카카오 페이증권

     
    요즘은 갑작스럽게 돈 쓸 일이 생기거나 할 때 모았뒀던 돈을 바로바로 쓸 수 있으면서도 잠깐이라도 넣어두면 이자를 주는 파킹 통장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저도 2개의 파킹 통장을 사용하고 있는데 오늘은 그중 하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파킹 통장의 이율은 다양한데 5%라는 높은 이율을 주는 곳이 바로 카카오페이증권입니다.
     
     

    카카오페이증권 이율

     
    카카오페이증권의 이율은 5%인데요, 금액의 한도가 조금 낮은 편입니다. 30만원까지만 5%의 이율이고 100만 원 이하까지는 2.5%를 주기에 저의 경우에는 30만 원까지만 카카오페이증권에 넣어두고 나머지 금액은 2.5%보다 더 많이 주는 파킹통장에 넣어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파파오페이증권에서 일주일에 한 번씩 받는 예탁금은 약 300원 정도이고 한 달이면 1200원, 1년이면 14000원 정도가 되겠네요. 제가 추가로 이용하고 있는 파킹통장은 이율이 3.55%인데 같은 금액을 넣어둔다면 8400원 정도니 카카오페이증권의 이율이 꽤 높은 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파킹 통장 팁

     
    파킹통장의 특성상 아무때나 꺼낼 쓸 수 있기에 돈을 모아두기가 쉽지 않습니다. 필요할 때 꺼내 쓰고 싶은 유혹을 뿌리치기가 어렵죠. 저는 자주 쓰는 파킹통장과 자주 쓰지 않는 파킹통장을 따로 두어서 목적을 달리 해둡니다. 예전에 적금 통장에 목적을 따로 두고 넣어두었던 것처럼요. 카카오페이증권의 이율이 높지만 금액의 한도가 적은 점이 있어서 그 통장을 서브로 두었고요, 여기에 모니모에서 받는 금액도 포함해서 넣어둡니다. 다른 통장에 넣어두면 더 많은 이율을 받을 수 있기는 한데 아예 쓸 생각이 없는 돈은 묶어 놓는다는 생각으로 넣어두고 있습니다.
     
    이럴 거면 차라리 예금으로 두면 되지 않을까 생각되지만 적금의 경우에는 최고 13%까지의 이율도 적용이 되는데 비해 예금의 경우에는 4% 대가 대부분이라서 넣어두는 기간에 비해 메리트가 있지는 않습니다. 적금의 경우도 최고 13%라고 해도 기본금리는 2-4% 대이면서 그에 맞는 부분을 수행해야만 추가 우대를 받는 것이기에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있는 편입니다. 그와 비교해서 그냥 둬도 5%라는 이율은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300x250

    큰 금액은 아니지만 이렇게 넣어두었다가 좋은 투자처가 생기면 바로 꺼낼 수 있고 또 정말 위급한 상황에서도 바로 도움을 받을 수 있기에 요즘 같은 때에는 파킹 통장도 잘 쓰면 이로운 점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예전같지 않게 경제 상황이 들쑥날쑥하기에 지금의 세대들, 그리고 앞으로의 세대들은 자산을 지키고 굴리는 방법에 있어서 더 현명하고 부지런해질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모두의 통장에 좋은 일들이 깃들기를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