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꿈] 연인과 이별하는/헤어지는 꿈
    꿈꾼다 2023. 9. 5. 04:00
    728x90
    300x250
    728x90
    300x250

     

     

    연인과 이별하는/헤어지는 꿈

     

    나는 드디어 결심을 했다. 만나면 바로 연인에게 헤어지자고 이야기할 것이었다. 결심은 했지만 아직 미련이 남아 있는 것인지 침대에 엎드려서 일기장을 넘겨보고 있다. 그 일기장에는 그 사람과의 추억이 가득하다. 한 장 한 장 그 추억을 그리며 천천히 한 장 한 장 넘겨보다가 문득 병원에 입원해 계신 아버지가 생각이 났다. 아버지의 생각이 들자 나는 아버지가 걱정되는 마음에 자리를 빠르게 정리하고 일어났다. 연인과의 일은 오래전부터 생각해 왔던 것이고 미련을 가질 필요도 없는 것이었다. 빠르게 정리되는 일기장처럼 내 마음도 빠르게 정리되어 갔고 이제 바로 직면한 일들만 바라보며 나아갈 것이다. 

     

     

     

    연인과 이별하는/헤어지는 꿈에는 이런 뜻이 담겨 있었다. 

     

    1. 지금의 연인을 많이 사랑하고 있어서 헤어지게 되는 것을 두려워하는 마음이 반영된 꿈.

    2. 실제로 소원해지거나 어떤 불만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

    3. 연인의 관계를 끝내고 결혼하여 부부의 관계가 되는 새로운 변화를 시작되는 꿈.

    4. 새로운 일을 하려는 데 있어서 두려움없이 나아가라고 말해주는 꿈.

     

     

     

    애인과 헤어지는 꿈에서 그 마음이 홀가분했다면 남자친구나 여자친구에게 불만이 많거나 소원한 시기로 실제로 헤어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해석되었다. 이렇게 헤어지는 꿈은 실제로 커플이라면 대부분 현재의 심리에 굉장히 많은 영향을 받는데 정말 가깝게 지내는 사람과 불안한 마음, 기대하는 마음, 앞으로의 미래 등을 자꾸 생각해 보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싱글이라면 무엇인가 새로운 일을 계획하는 데 있어서 주춤하지 말고 나아가라고 말하는데 이때도 꿈에서의 기분에 따라 나의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자신이 꿈에서 결단력 있게 생각했으면 실제로도 내 인생을 위해 맞는 일일 것이다. 나의 무의식과 나의 판단을 믿어봐야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