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책] 월든
    읽는다 2023. 6. 28. 05:42
    728x90
    300x250

     

    월든

     

    헨리 데이빗 소로우의 <월든>은 자연과 인간의 관계, 단순함과 자유, 소유와 소비의 문제 등을 다룬 대표적인 문학 작품이다. 이 책은 작가가  1845년부터 1847년까지 월든 호숫가에 있는 작은 오두막에서 삶을 보내며 동물, 자연과 인간의 삶에 대해 명상하고, 단순한 삶과 자연과의 조화를 탐구한 경험을 담고 있다. 자연과 깊은 연결을 경험하고 자연의 아름다움과 그에 대한 경외심을 강조하며, 인간이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가야 한다고 주장한다. 

     

    정말로 살기 위해서는 진짜로 살아야 한다

     

    <월든>에서 소로우는 소유와 소비의 문화에 대한 비판을 제기하고, 단순한 삶의 가치를 강조한다. 그는 자신이 필요한 것 이상의 물질적 소유를 추구하지 않으며, 자유로운 삶을 사는 방법에 대해 고찰한다. 또한 외부의 소음과 혼란으로부터 독립하여 내면적인 성장과 자아개발에 집중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독서, 사색, 예술 등을 통해 영적인 차원을 탐구하고, 인간의 본성과 창조력을 개발하는 중요성을 강조한다. 그리고 사회적 압력과 표준에 맞추기보다는 자기의 신념과 가치를 지키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그는 사회와의 관계에서 독립적인 존재로서의 자유를 유지하며, 개인의 도덕적인 책임을 필요하다고 말한다.

     

     

    간단한 삶이 행복한 삶이 아니라, 행복한 삶이 간단한 삶이다

     

    헨리 데이빗 소로우의 <월든>은 자연과 고요한 환경에서 삶을 추구하는 방법에 대해 고찰하며, 소비주의와 사회적 압력으로부터 벗어나 개인의 진정한 본질과 연결되는 삶을 찾는 아이디어를 전달한다. 이 책은 자연과 인간의 관계, 단순함과 자유, 자아개발과 사회적 압력 등을 다루며, 현대 사회에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과 심오한 생각을 제공하는 문학적인 작품으로 손꼽힌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