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책] 마케팅이다
    읽는다 2023. 6. 19. 18:54
    728x90
    300x250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는 세스 고딘(Seth Godin)이 쓴 책으로, 이 책에서 고딘은 현대적인 마케팅 개념을 탐구하며 고객과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하고 연결하기 위한 통찰과 전략을 제시한다. <마케팅이다>의 핵심 메시지는 성공적인 마케팅이 전통적인 광고와 판매 전술을 초월한다는 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책은 대상 청중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독특한 제품과 경험을 만들고 신뢰와 가치에 기반한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한다.

     

    마케팅은 감정의 연결이이다.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이야기를 만들어라.

     

    300x250

     

    고딘은 마케팅이 소비자를 조작하는 데만 관여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 중심적 접근 방식을 장려하고 그는 모든 사람들에게 호소하려는 대신, 특정한 타깃 그룹의 고유한 요구와 욕구를 식별하고 충족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타깃 그룹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그들의 필요와 욕구를 이해해야 하며, 그들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그들이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고객과의 관계를 중요하게 여겨야 하며, 신뢰를 기반으로 한 긴 시간의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상호 작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단순히 사람들에게 팔려고 노력하지 마라.
    대신, 사람들에게 해결책을 제공하라.

    728x90


    고딘은 독특한 가치를 제공하라고 말한다 고유한 제품, 서비스 또는 경험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그에 더해 스토리텔링을 활용하여 이야기를 통해 고객의 감정을 움직이고 공감을 이끌어낼 수있다고 말한다. 혁신과 실험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시도하고 실패를 허용하는 과정에서 성장할 수 있다. 고객의 허락을 받아 마케팅하고 광고와 판매를 강요하는 대신, 고객의 관심과 참여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더 큰 목표를 위해 마케팅 즉, 사회적 책임과 공공이익을 고려한 마케팅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음을 전한다. 

     

    뛰어난 제품이라도 제대로 전달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이 책에서 고딘은 스토리텔링, 포지셔닝, 브랜딩, 퍼미션 마케팅 등 마케팅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실용적인 조언, 사례 연구 및 생각을 자문한다. 그는 마케터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고 차이를 만들도록 독려한다. <마케팅이다>는 오늘날의 디지털 시대에서 마케팅의 변화하는 풍경을 어떻게 탐색해야 하는지에 대한 유용한 관점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비즈니스와 개인이 충성스러운 고객 기반을 구축하고 각각의 산업에서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종합적이고 윤리적인 마케팅 접근 방식을 돕는 책이다. 이 책에서  제공되는 마케팅 전략과 원칙을 실제로 적용해 보고 성공에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다. 

     

     

     

    마케팅이다, 쌤앤파커스, 세스 고딘(Seth Godin)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읽는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무기가 되는 스토리  (0) 2023.06.23
    [책] Give and Take(기브앤테이크)  (1) 2023.06.19
    [책]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  (0) 2023.06.17
    [책] 상처받지 않는 영혼  (0) 2023.06.17
    [책] 정의란 무엇인가  (0) 2023.06.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