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앱테크 붐이 일었는데요, 붐이 일었던 만큼 정말 포인트도 많이 주었기에 짠테크라 하면서도 손에서 뗄 수 없었습니다. 그 포인트로 배달음식도 시켜 먹고 커피도 마시고 하면 할수록 이득이었기에 온 국민이 열을 올렸었는데요, 요즘에는 이렇게 하는 것이 맞나 싶을 정도로 포인트를 주지 않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1포인트 주면서 30초 이상의 광고를 보게 만드는 것은 이제 들어가 보지도 않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혜성처럼 나타난 마이비앱은 지금까지의 앱테크 앱과 차원이 달랐는데요, 자세한 사항들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서 다룬 적이 있습니다.
2달 동안 얼마
현재 마이비를 시작한지 2달이 되어가는데요, 지금까지 모은 금액은 52000원입니다. 한 달에 26000원 정도 모은 셈이고 하루에 10개의 설문을 할 수 있는데 크게 어렵지 않기도 하고 나를 알아가는 재미도 있어서 자꾸 찾게 되는 앱입니다. 캐릭터와 앱 전체 분위기 모두 귀여워서 더 자주 들여다보게 되는 것 같아요.
위믹스 교환
위믹스는 디지털 화폐인 코인의 한 종류인데요, 설문마다 B포인트 또는 위믹스 화폐로 보상이 주어집니다. B포인트는 30포인트를 받으면 30포인트 그대로 변동이 없지만 위믹스 화폐로 받은 보상은 그날그날의 지수에 따라서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위믹스로 받은 보상은 1위믹스당 현재가치로 1,217원이고 주식처럼 주가가 떨어지면 더 떨어질 수도 더 오를 수도 있는 구조이기에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지금 높은 가격이라면 자산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고정된 B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교환은 지갑 탭에서 교환할 포인트나 위믹스를 클릭하고 원하는 만큼 바꿀 수 있는데 이때 0.0021위믹스의 수수료가 들어갑니다. 1B포인트가 0.0008위믹스이니 3B포인트 정도가 수수료로 들어가겠네요.
300x250
이렇게 저렴하게 수수료가 들기에 교환이 자유로워서 위믹스가 계속 오를 것 같으면 위믹스로 교환해주는 것이 이득인데요, 위믹스는 시스템 전체 한도가 정해져 있어서 교환을 하기 위해서는 리셋되는 자정에 빠르게 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자정에도 최대 2번까지 가능하고 오후에는 소진될 우려가 있습니다. 반대로 위믹스를 B포인트로 교환하는 것은 하루 10회까지 가능하고 시스템 상 정해진 한도가 없기에 자신의 자산에 맞게 계속 교환이 가능합니다.
728x90
이마트 네이버페이 교환
이렇게 모은 포인트로 치킨, 커피, 편의점, 다이소 등등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요즘처럼 고물가 시대에는 이마트 상품권, 네이버페이만큼 좋은 혜택은 없는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이마트 상품권이나 네이버페이도 다른 상품권과 똑같이 바꿔주면 되는데 메인 홈에 있는 상품구매를 클릭한 뒤 신세계, 이마트, 네이버페이를 선택하고 원하는 포인트로 결제하면 됩니다.(위믹스 또는 B포인트)